비트코인 시장의 현재 변동성은?
현재 10월 14일의 BTC/USDT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일시적으로 6만 달러 선 아래로 하락했다가 회복했지만, 지금은 잠시 주춤하는 상태예요.
그러나 상승 흐름이 관찰되며, 이 꾸준한 상승이 지속되기를 기대하고 있죠.
역사적으로 10월 중순 이후 시장의 상승 흐름이 나타났다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따라 곧 상승장이 올 것이라는 기대가 있어요.
크립토 컨트 CEO 주기형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14일 내에 강세장이 오지 않으면, 반감기 이후 최장 기간 동안 횡보세를 유지한 것이 된다고 하네요..
비트코인 가격 흐름 변화의 이유는?
연초에 승인된 비트코인 ETF는 크립토 시장으로 외부 기관 자금이 유입되며 비트코인의 레벨업을 기대하게 만들었어요.
비트코인 반감기는 과거 기록상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지만, 올해는 ETF의 영향으로 과거와 다른 가격 흐름을 보이고 있죠.
반감기 이후 285일이 경과한 현재, 14일 내 강세장이 나타나지 않으면 가장 긴 횡보장이 기록될 것으로 예상돼요.
지난주 피델리티로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었으나 전체적인 ETF 자금 흐름은 긍정적이지 못했죠.
가격 저하의 원인으로는 비교적 짧게 비트코인을 보유한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 경향이 지목되며, 과거 고래들의 매도와 비교해 시장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죠..
연준 금리와 비트코인 가격의 관계는?
비트코인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미국 연준의 금리 정책이에요.
연준은 금리 정책 수립 시 물가와 고용 지표를 중요하게 고려하죠.
최근 물가 상황에서 PPI는 예상치를 하회했으나, CPI는 예상치를 상회했어요.
고용 지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향후 금리 정책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죠.
따라서, 다음 연준의 금리 결정은 1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금리 결정 전 고용 지표와 물가 지표를 면밀히 관찰해야 해요..
중국 경기 부양책이 비트코인에 미친 영향은?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은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가능성이 크죠.
그러나 부양책의 규모가 예상보다 작아 중국 증시와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했어요.
미국 정부의 실크로드 비트코인 매도 계획은 시장 심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죠.
비트코인 가격은 시장 심리에 의해 주로 좌우되며, 실제 매도량보다 심리가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과거 강세장과 유사한 패턴이 관찰되며, 10월 중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죠..
이더리움의 미래 전망은 어떨까요?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비해 약세를 지속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이더리움이 0.04 비트코인 아래로 떨어진 후 회복하지 못하며, 기술적 분석에서는 바닥일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죠.
초창기 ICO 고래들과 재단의 매도 물량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과거 플러스 토큰 사건에서 발생한 매물 압박이 지속되어 수급의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어요.
SEC의 결정 연기로 인해 이더리움의 ETF 옵션 기대가 무산되었으나,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패권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고 있죠.
기술적 업그레이드가 이더리움 가격 상승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상황이지만, 현재로서는 쉽지 않아요..
밈코인과 수위코인의 최근 동향은?
밈코인과 수위코인은 현재 가장 핫한 테마로, 많은 투자자들이 이들에 주목하고 있어요.
수위코인은 달러 기준으로 신고점을 경신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최고점을 넘지 못했죠.
베이스 체인의 주요 앱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에어드롭이 유니스왑 수수료를 앞질렀어요.
베이스 체인이 주도하는 앱들의 성장이 예상되며, 알트코인 투자는 여전히 높은 위험을 동반하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투자 아이디어로 밈코인, 수위, 베이스 테마 중심의 코인들을 살펴보는 것이 추천되지만, 모든 투자 책임은 개인에게 있다는 점을 기억해요..